Unreal Engine

Unreal Material - 06

Rapids. 2024. 5. 9. 09:43

[동적 머티리얼 - 시퀀스 Ver]

시퀀스 생성 및 열기

 

뷰포트에서 오브젝트 선택 후 시퀀스창에서 +Track - Actor to Sequencer - add 선택 오브젝트.

 

머티리얼 생성 후 Blend Mode를 Translucent로 변경 후 기본 컬러, 오파시티 파라미터를 달아준다.

 

시퀀스에서 StaticMesh Component, Element, 그리고 메티리얼 파라미터를 불러와준다.

불러온 메터리얼 엘리먼트들을 변경하고 키 잡아준다.

 

시퀀스에 key 조정을 마치고 시퀀스를 레벨에 배치 후 디테일 패널에서 Auto Play를 체크해주면 Play 시 자동으로 재생되게 된다. Loop 설정도 가능.

 

[구성]

1.색상

컬러차트 이용하기. 채도, 명암의 차이를 이용한 시선 유도가 가능하다.

색상 대비를 이용하여 풍성한 이미지 표현.

의도가 없다면 완전한 검정과 완전한 흰색은 피하기

 

2.구도

이미지를 볼 때 덩어리로 인식하게 되므로 큰 덩어리들을 깨어줄 수 있도록 구도를 잡고, 물체를 배치시켜 다채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.

 

3.대비

명암 대비, 질감 대비, 밀도 대비, 크기 대비 등 다양한 대비를 이용해 시선 유도를 해줄 수 있다.

 

4. 유도선

리딩라인을 생각한 배치.

 

5. 카메라 초점
카메라 초점의 차이를 주면 초점이 뚜렷한 곳에 시선을 유도할 수 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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