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동적 머티리얼 - 시퀀스 Ver]
시퀀스 생성 및 열기
뷰포트에서 오브젝트 선택 후 시퀀스창에서 +Track - Actor to Sequencer - add 선택 오브젝트.
머티리얼 생성 후 Blend Mode를 Translucent로 변경 후 기본 컬러, 오파시티 파라미터를 달아준다.
시퀀스에서 StaticMesh Component, Element, 그리고 메티리얼 파라미터를 불러와준다.
불러온 메터리얼 엘리먼트들을 변경하고 키 잡아준다.
시퀀스에 key 조정을 마치고 시퀀스를 레벨에 배치 후 디테일 패널에서 Auto Play를 체크해주면 Play 시 자동으로 재생되게 된다. Loop 설정도 가능.
[구성]
1.색상
컬러차트 이용하기. 채도, 명암의 차이를 이용한 시선 유도가 가능하다.
색상 대비를 이용하여 풍성한 이미지 표현.
의도가 없다면 완전한 검정과 완전한 흰색은 피하기
2.구도
이미지를 볼 때 덩어리로 인식하게 되므로 큰 덩어리들을 깨어줄 수 있도록 구도를 잡고, 물체를 배치시켜 다채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.
3.대비
명암 대비, 질감 대비, 밀도 대비, 크기 대비 등 다양한 대비를 이용해 시선 유도를 해줄 수 있다.
4. 유도선
리딩라인을 생각한 배치.
5. 카메라 초점
카메라 초점의 차이를 주면 초점이 뚜렷한 곳에 시선을 유도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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